보도자료


전국상인연합회, 전통시장 공제사업 추진한다

작성자
전국상인연합회
작성일
2019.06.17.
조회수
22
전국상인연합회, 전통시장 공제사업 추진한다

박헌영 회장, 공제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되다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는 2019년 6월 18일 오후3시 제주 엠스테이 호텔 1층 회의실에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방지 워크숍 및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는 상정된 이사변경 등기 안건 등을 결의하고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현안을 검토하였다.


 특히 이사회는 사무처로 부터 전통시장 공제사업 준비과정에 대한 보고를 받고 공제사업추진위원회 운영에 관련한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였다.



박헌영 회장, 공제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되다


 부산광역시상인연합회 회장이자 전국상인연합회 수석부회장인 박헌영 회장은 이번 이사회를 통하여 공제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명되어 전상연 공제사업 추진의 본격 행보에 나선다.
 
전통시장 공제사업은 전통시장·상점가 회원들을 위한 보증사업, 여신사업, 복지사업 등의 금융 서비스적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위한 상호부금 및 공제기금을 조성하여 전상연의 조직역량강화 및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비영리 단체인 전국상인연합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감독을 받는 법정단체로 수익사업의 추진이 쉽지가 않다. 그러나 지난해 대통령비서실 자영업 TF에 참여한 박헌영 회장은 전통시장 공제사업을 제안하였고 전국상인연합회 정관 개정을 통한 전통시장 공제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3월 28일에 개최된  '2019년도 전국상인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전통시장 상점가 공제사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는 정관 개정안이 통과되었고 개정된 전상연의 정관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최종 승인을 득하였다.


 박헌영 공제사업추진위원장은 "전통시장 공제사업의 성공적 추진은 전국상인연합회의 혁신에 기여할 것이며 상인화원들을 위한 사회보장제도 도입의 기틀이 될 것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http://bjtnews.com/detail.php?number=1483

81건 현재 1/ 총6 페이지

게시판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