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이 함께 합니다!

작성자
전국상인연합회
작성일
2020.06.25.
조회수
20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이 함께 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전통시장이 함께 합니다!

 

 - 25일(목) 11시, 소진공-전상연 간 간담회 개최

 - 내실 있는 동행세일을 위한 현장의 소리 청취 및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 협력방안 검토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25일(목) 오전 11시, 공단 대전전용교육장에서 전국상인연합회(회장 하현수) 임원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ㅇ 이 자리는 내실 있는 동행세일 시행을 위한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 협력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공단은 전통시장의 동행세일 준비상황 및 방역 대책을 점검하고, 페이백 등 전국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행사에 대한 전상연의 의견을 청취했다.

 

 ㅇ 전상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가 한번에 회복되긴 어려울 것이므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후 '전통시장 가을축제', '크리스마스마켓'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ㅇ 전상연 하현수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전통시장 상인들의 피해가 심각하다"며, "전통시장 소비진작을 위해서는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등이 반드시 필요하니 국회에서 3차 추경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 또한, 공단은 '20년 전통시장 고객신뢰를 향상하기 위하여 7월부터 '다다익선 캠페인'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ㅇ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통시장의 결제편의, 가격·원산지표기, 위생청결 등 3대 고객서비스 분야를 고객 눈높이에 맞춰 개선하고, 온누리 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예방하여 고객들이 믿고 찾고 사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 다 : 가격원산지 다(多) 표시하고다 : 결제수단 다(多) 받아주고익 : 깨끗하고 쾌적해서 고객은 유익(益)하게선 : 온누리상품권 유통은 선(善)하게!

 

 ㅇ '다다익선 캠페인' 추진에 앞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고객서비스 개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을 위한 자율적인 감시단 운영도 논의한다.

 

 ㅇ 전상연은 '다다익선 캠페인' 결의문을 채택하며, 3개 고객서비스 개선과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을 위하여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도 전국 단위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통시장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성공을 확신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우리 전통시장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1건 현재 1/ 총7 페이지

게시판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