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화·혁신·개혁70만 상인과 함께 나아가는 전국상인연합회
-
변화·혁신·개혁70만 상인과 함께 나아가는 전국상인연합회
연합회 소식
-
민주당 소상공인 민생현안 청취 간담회 참석12/11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 주재로 "민생현안 청취 간담회"가 열렸다 정청래 대표는 11일 중소벤처기업부의 내년 예산이 역대 최대 규모인 16조5200억원이 편성됐다는 점을 부각하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과 예산을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소상공인 민생현안 청취 간담회를 열고 "이재명 정부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대로 또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예산 편성과 정책을 앞으로도 잘 세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정 대표는 "소상공인은 우리의 가장 밑에서 가우리 경제를 튼튼히 받치는 경제인이기도 하며 우리 골목 상권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도 하고 계신다"며 "소상공인이 잘 살아야 우리 국민이 잘 산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그런데 대체적으로 장사하기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며 "'요즘 매출이 올랐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저희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정 대표는 "지난 10월 소상공인들의 체감 경기가 민생회복소비쿠폰 효과로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면서 내년도 역대 최대 규모의 중기부 예산안에 포함된 소상공인 지원책 일환인 경영안정바우처·온누리상품권 등을 강조했다. 이어 정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하다 보면 '대한민국의 위상이 참 많이 높아졌다' 느낀다고 말했다"며 "대한민국의 공산품과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모두 전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그런 대한민국이 되는데 여기 계신 소상공인들이 매우 중추적인 역할을 하셨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국상인연합회·한국외식업중앙회·대한제과협회 회장단이 참석했다.
-
소상공인 성장 주제 릴레이 간담회『소상공인 릴레이 간담회 시즌2』 3회차 참석 ■ 일 시 : 2025. 12. 8(월) 14시 ■ 장 소 : 서울 청년센터 영등포 ■ 참석자 :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관, 소상공인정책관, 이충환 회장, 청년상인 등 20여명 ■ 주 제 : 청년 소상공인의 성장과 도약 ■ 내 용 : "청년의 도전이 소상공인 성장의 동력입니다"라는 메세지로 청년상인과 전문가, 전상연 대표가 만나 청년 소상공인 성장전략을 위한 간담회 진행
-
이병권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관, 전국상인연합회 방문이병권 중소벤처기업부 제2차관이 18일 경기도 수원특례시에 위치한 전국상인연합회 사무실에 방문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관련 정책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
‘제4회 전남도 상인의 날’ 행사 개최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전국상인연합회 전남도지회 주관 '제4회 전남도 상인의 날' 행사가 30일 무안 종합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됐다.올해 4회째를 맞은 상인의 날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김병중 무안부군수,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장,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 윤명희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장, 박종찬 광주전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이 참석해 상인을 격려하고 소통하며 자리를 빛냈다.또한 전남지역 전통시장 114개소에서 행사의 주인공인 시장 상인 1천300여명이 모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기념식에선 식전 행사와 함께 전남도 상인상이 수여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원영수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상인회장 등 9명에게 전남지사 표창이 수여됐다.특히 전남지역 전통시장 발전 염원을 담은 '새로운 10년을 상상하고 준비하는 전남상인!' 퍼포먼스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또한 고금리에 따른 내수경제 위축 등으로 어려운 상인들의 노고를 달래주는 체육대회와 경연대회, 난타와 장터유랑단 축하공연 등도 진행됐다.김영록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지역 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생활의 최전선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상인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상인 권익 보호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전국상인연합회보도자료
전국상인연합회는 다양한 목적사업을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