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서울시상인연합회에서 옛 정취가 숨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서울시상인연합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고객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서울시상인연합회 회장 추귀성입니다.

서울시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 1995년 설립되어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들의 권익보호 및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또한 안정적인 경영여건을 조성하여 유통산업의 균형있는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각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를 회원으로 하는 단체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시장 상인들은 어려움과 고통을 겪는 상황속에서 고객들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따라 경제성과 편리성으로 점차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이용이 활성화 됨에 따라 시장의 위기 상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들도 고객들의 변화 및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경쟁력과 자생력을 제고하여야 할 때입니다. 앞으로는 온라인 판매망 확충 및 시장별 지역특성을 살려 가격과 품질, 시설의 편리성을 개선해 나간다면 분명 고객들이 다시 찾는 지역 명물시장으로 발전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우리 전통시장 이용자들에게 전통시장과 상점가 시장의 정보를 알려드리고, 회원 시장에게는 서울특별시 상인연합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려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홈페이지가 전통시장을 이용하여 주시는 고객님들과 전통시장 상인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특별시상인연합회 제7대 회장
추 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