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은 바로 우리 국민 여러분의 자산입니다!
전통시장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물건을 사고, 팔고 인정을 나누는 장터이자 삶의 희노애락을 나누던 터전입니다.
그러나 대형자본에 힘입은 대형마트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서민의 소중한 전통시장의 입지가 약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협력을 통해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라면서 저희 전라북도상인연합회는 이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편안하고 즐거운 대화로 시장을 찾을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변화와 개척이 없는 전통시장의 미래는 암울합니다.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으로 전통시장의 입지변화를 위한 우리가 상가 법적제도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상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 시장발전을 위한 리더조직으로서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간, 시장간 협력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고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사업을 추진함으로써 21세기 치열한 유통경쟁 속에서 전통시장을 오랜 자긍심과 저력으로 그 명성을 굳건히 다져나갈 것입니다.
전통시장은 바로 우리 국민여러분의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전통시장발전에 항상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전통시장 상인을 대표하여 머리 숙여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전통시장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며 늘 가까이에서 자랑이 되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상인여러분을 도와 최선을 다하는 상인연합회가 되고자 합니다.
전북 상인연합회 회장
하 현 수